가끔 땡기는 음식이 있는데 찬 계절에 주로 생각나는
그 음식은 알탕이다.
이번에는 색다르게 알탕+짬뽕을 먹어보기로 했다.
알짬뽕이 대표 메뉴인 달토끼 짬뽕에 방문해 보았다.
(이 블로그의 모든 포스팅은 내돈내산입니다)

달토끼짬뽕은 평택에 본점을 두고있고 전국에 매장이 있다.
본점이 평택이라 평택지점이 제일 많다.
알짬뽕과 탕수육 미니, 짜장면을 주문했다.

일단 비쥬얼이 아주 먹음직스럽다.
새빨간 짬뽕이 아주 매워보였지만 보기보다 맵지는 않았다.
알짬뽕이라 해물베이스일 거라 생각했지만
의외로 고기짬뽕 베이스였다. 여기 짬뽕스타일이 고기짬뽕인듯.
알의 양은 괜찮은 편. 곤이(이리) 양이 더 많았다.
고기베이스지만 가리비와 오징어 등도 조금 들어있음. 고기가 많이 들어있다.

짜장은 옛날짜장 스타일이다.
계란이 올라가 있는 포인트가 마음에 들었다.
익숙한 맛, 무난한 맛이었다. 고기와 야채가 많이 들어있었고 양은 보통.


탕수육은 미니사이즈가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탕수육 먹고싶은데 메뉴 2개랑 먹기엔 항상 고민되는데
여긴 미니가 있어 둘이서 먹기 딱 좋았다.
탕수육 비쥬얼은 유과가 생각난다. 통통하고 하얗다.
근데 튀김옷이 두꺼운편이라 좀 부담스러웠다는~
튀김옷만 얇으면 괜찮을 것 같다.

고기베이스의 진한 짬뽕을 좋아한다면 추천하는 알짬뽕!
나는 해물계를 더 좋아해서 취향은 아니었다.
역시 알이랑 곤이는 해물이기에 해물 베이스가 더 잘어울린다 생각.
시원한 짬뽕을 좋아하는 개인 취향입니다~😅
해물이 점점 비싸지는지 시원한 전통 짬뽕스탈이 점점
사라지는 추세같아서 짬뽕덕후는 슬픕니다ㅎㅎ
그래도 새로운 스타일이라 재밌었고
알탕 먹고싶었던 거라 나름 괜찮았다.
'다녀온 맛집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시원한 육수 건강한 맛 야호만두 샤브샤브 (0) | 2025.05.08 |
|---|---|
| 깔끔한 돼지 국밥 명백집 (0) | 2025.04.10 |
| 평택 고덕에 새로 생긴 뜨돈 (0) | 2025.03.17 |
| 대전 대표 먹거리 두루치기와 칼국수. 노은칼국수 (0) | 2025.03.10 |
| 아산 순대국 유명 맛집 싸릿골 순대국 (0) | 2025.03.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