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밥이 땡겨서 검색해보다가 색다른 스타일의 국밥을 발견.
리뷰도 칭찬일색이라 궁금하여 먹어보러 갔다.
명백집은 지리산 흑돼지 버크셔 돼지 품종으로 맑게 우린 돼지국밥으로
수원 쪽에 지점이 제일 많다. (본점은 수원시 영통구 신동)
영업 시간은 지점마다 달라서 짧게 운영하는 곳도 있으니,
영업시간을 확인하고 방문해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저녁 8시까지 운영하는 광교점으로 갔다.
https://place.map.kakao.com/701221597
명백집 광교점
경기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18번길 26 1층 105호
place.map.kakao.com


생긴지 얼마 안된 집인 것 같다. 내부가 매우 깔끔했다.
테이블 간격은 넓은 편이고 혼밥하기에 적당한 좌석도 있었다.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고 셀프바에서 김치를 가져오면 된다.
오징어젓갈이 준비되어 있는 것이 특색있다.

국밥이기에 음식은 매우 빠르게 준비되어 나온다.

이게 돼지국밥이 맞는가 싶을 정도로 깔끔한 국물이 인상적이었다.
맛은 전혀 자극적이지 않고 평양냉면을 생각나게 하는 슴슴한 맛.
거기에 후추와 쪽파로 향을 더했다.
일반 사이즈인데 고기양이 꽤나 많았다. 특 사이즈도 있음.
특별히 양이 큰 사람이 아니라면 일반 사이즈도 고기가 충분하다!

국밥을 좋아하는데 깔끔한 걸 먹고싶은 사람이라면 추천한다~
나는 개인적으론 고기+밥 만 먹는 느낌이 조금 적응이 안됐다.ㅎㅎ
보통 국밥 안에 있는 배추나 시래기 같은 야채가 없으니.. 뭔가 허전함🙄
하지만 이건 나의 취향일 뿐!
고기의 양에 높은 점수를 주고싶다~
얇고 야들야들한 고기의 느김이 괜찮음. 부드러운 대신 비계는 좀 있는 편.
간장와사비 소스에 찍어먹으니 궁합이 좋았다.
'다녀온 맛집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안성] 맛있는 옛날 통닭 공도 닭집 (3) | 2025.08.06 |
|---|---|
| 시원한 육수 건강한 맛 야호만두 샤브샤브 (0) | 2025.05.08 |
| 달토끼짬뽕 알짬뽕 솔직후기 (0) | 2025.04.04 |
| 평택 고덕에 새로 생긴 뜨돈 (0) | 2025.03.17 |
| 대전 대표 먹거리 두루치기와 칼국수. 노은칼국수 (0) | 2025.03.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