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녀온 맛집 기록

화성 생선구이 맛집. 잘 차려진 한상 가족식사로 추천.

부지런냠 2025. 9. 26. 14:18

 

 

화성 융건릉 맛집 애월 생선당. 

생선구이와 밑반찬 배부르고 맛있게 먹고온 후기입니다.

 

https://place.map.kakao.com/110181483

 

애월생선당 융건릉점

경기 화성시 세자로 442 청명센트럴프라자 2층

place.map.kakao.com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15:00~17:00 브레이크타임)

14:00, 20:00 라스트오더

주차가능/ 주차 등록 2시간 무료.

 

 

 

가게가 매우 넓어요. 손님이 많이 오는데 그만큼

가게가 넓으니까 괜찮더라구요. 테이블 간격도 널찍~

창문 뷰는 특별하지 않지만 밖이 잘 보이니까 시야가 트여 시원해요.

 

 

 

 

부족한 반찬은 셀프바를 이용하면 돼요.

김치만 있는 게 아니라 나온 밑반찬 대부분 있슴다.😆

반찬 종류가 다양하고 맛있어요. 솥밥과 생선구이는 시간이 좀 걸리니까

배고플 때 조금씩 먹고있기 좋더라구요. 

 

 

 

 

제주도 컨셉에 맞게 해조류가 있다.ㅎ

새우장은 비리지 않고 통통하니 맛있어요.

열무김치 샐러드 스타일로 제일 맛있게 먹은 반찬입니다. 

 

 

 

 

기본 정식 2인. 고등어,갈치,조기?,이름 모르겠는 생선 4 종류 나와요.

역시 고등어랑 갈치가 제일 맛있었어요.ㅎㅎ

다른 생선도 맛이 다르니 다양하게 먹는 재미가 있었슴다.

생선 종류 여러가지 먹고 싶을 때 오면 좋겠다 싶었어요.

 

 

 

 

솥밥은 병아리콩이 콕콕 들어있어요.

노란 색감이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았지요.

나도 집에서 밥 할 때 병아리콩 넣어 먹어야겠다.😉(맘에 쏙 듦)

나중에는 누룽밥 긁어먹는 한국 후식 타임 즐겨주고요~

 

 

 

 

시래기 듬뿍 된찌도 밥도둑이었어요.

구수하니 맛있었던~ 요건 셀프바에서 못 본 것 같네요.

한상 차림이 푸짐해서 어른들 모시고

가족끼리 오기에도 좋아보였어요.

 

 

 

생선구이 정식 한정식느낌으로 푸짐하게 먹은 것 같아요.

생선도 맛있고 반찬도 다양하고 맛있으니

재방문을 안 할 이유가 없네요.

생선구이가 먹고싶어질 때 또 방문하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