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융건릉 맛집 애월 생선당.
생선구이와 밑반찬 배부르고 맛있게 먹고온 후기입니다.
https://place.map.kakao.com/110181483
애월생선당 융건릉점
경기 화성시 세자로 442 청명센트럴프라자 2층
place.map.kakao.com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15:00~17:00 브레이크타임)
14:00, 20:00 라스트오더
주차가능/ 주차 등록 2시간 무료.
가게가 매우 넓어요. 손님이 많이 오는데 그만큼
가게가 넓으니까 괜찮더라구요. 테이블 간격도 널찍~
창문 뷰는 특별하지 않지만 밖이 잘 보이니까 시야가 트여 시원해요.

부족한 반찬은 셀프바를 이용하면 돼요.
김치만 있는 게 아니라 나온 밑반찬 대부분 있슴다.😆
반찬 종류가 다양하고 맛있어요. 솥밥과 생선구이는 시간이 좀 걸리니까
배고플 때 조금씩 먹고있기 좋더라구요.


제주도 컨셉에 맞게 해조류가 있다.ㅎ
새우장은 비리지 않고 통통하니 맛있어요.
열무김치 샐러드 스타일로 제일 맛있게 먹은 반찬입니다.


기본 정식 2인. 고등어,갈치,조기?,이름 모르겠는 생선 4 종류 나와요.
역시 고등어랑 갈치가 제일 맛있었어요.ㅎㅎ
다른 생선도 맛이 다르니 다양하게 먹는 재미가 있었슴다.
생선 종류 여러가지 먹고 싶을 때 오면 좋겠다 싶었어요.

솥밥은 병아리콩이 콕콕 들어있어요.
노란 색감이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았지요.
나도 집에서 밥 할 때 병아리콩 넣어 먹어야겠다.😉(맘에 쏙 듦)
나중에는 누룽밥 긁어먹는 한국 후식 타임 즐겨주고요~

시래기 듬뿍 된찌도 밥도둑이었어요.
구수하니 맛있었던~ 요건 셀프바에서 못 본 것 같네요.
한상 차림이 푸짐해서 어른들 모시고
가족끼리 오기에도 좋아보였어요.

생선구이 정식 한정식느낌으로 푸짐하게 먹은 것 같아요.
생선도 맛있고 반찬도 다양하고 맛있으니
재방문을 안 할 이유가 없네요.
생선구이가 먹고싶어질 때 또 방문하려구요.
'다녀온 맛집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부산 들려볼만한 빵집 부산당 (0) | 2025.10.29 |
|---|---|
| 평택 한우전문점 우미락 (0) | 2025.10.23 |
| 평택 정갈한 한식집 정선 곤드레 쌈밥 (0) | 2025.09.09 |
| 안성 맛있는 김밥집 동네맛집 (5) | 2025.08.25 |
| [안성] 맛있는 옛날 통닭 공도 닭집 (3) | 2025.08.06 |